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비트코인 시세전망 비트코인의 상승조건 비트코인의 규제

by 임직이 2021. 4. 27.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의 시세 전망 및 비트코인의 상승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최근 많은 알트코인의 시세전망을 알아보았다.

비트코인의 하락이후 많은 알트코인이 상승하는 중이다.

하락장에서 가장 많이 버틴 코인이 궁금하다면 링크를 클릭해 보길 바란다.

zik2.tistory.com/219

 

이더리움 시세전망 이더리움 이번년도 1만달러 유력?

이더리움 시세가 굉장히 눈여겨 볼만 하다고 생각한다. 가장 많은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코인판이 망해도 이더리움 비트코인은 망하지 않을 것 이라는 말이 있을만큼 건실한 코인 이더리움

zik2.tistory.com

분명 비트코인의 시세도 중요하지만 비트코인의 상승은 알트코인의 상승장을 의미하므로 메이저 알트코인의 

기본적인 시세는 확인 하는 것이 투자 수익을 올리는데에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현재 비트코인의 김치프리미엄 수치는 약 5% 정도

불장동안 약 20%에 이른것에 반해 많이 수치가 빠진 모습을 확인 할 수있다.

그러나 김프의 하락동안 주목해 보아야 할점은 외국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자체의 가격이 많이 올라갔다

즉 비트코인의 자산가치는 세계적으로 증가 했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비트코인 시세가 유독 많이 떨어졌던 이유는 

유독 김프수치가 높았다.

즉 한국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과열 되기 시작하였고 그로인해 상승장이 왔던것 이라고 볼수있다.

 

 

 

 

 

현재 비트코인 공포 탐욕수치는 약 50포인트

이 수치를 가지고 투자하는 사람들은 수치가 하락 할때 사서 수치가 오르면 파는 매매를 진행 하기도 한다.

이 수치는 매수세와 매도세에 굉장히 많이 연관되어 있으며

비트코인이 정말 망하지 않는 이상은 꾸준히 이용해볼 가치가 있는 수치이다.

현재는 50포인트 이며 어느정도 안정화 되었다고 볼수있다.

최근 상승장에서는 약 70~80 포인트까지 도달했었으며

최근 하락장에서는 20포인트 까지 하락한 모습을 확인 할 수가 있었다.

 

 

 

 

 

 

비트코인이 약 10일동안 급락하게 되었다.

이전 박스권을 붕괴한듯 보였으나 현재 다시 상승하는 것을 볼 수있다.

추세의 전환이라고 생각하는 날은 4월 23일

많은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다시금 수급이 이어지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오늘 27일 일봉차트상에서 양봉 캔들이 나오고 2~3일 정도 꾸준히 양봉 마감을 한다면

다시금 비트코인의 상승장이 충분히 올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재의 비트코인 박스권은 어느정도 일까?

현재의 박스권은 6천 300만원 이 지지선이며

6천 500만원 선이 저항선 인 모습을 확인 할수있다.

보통 단타 매매를 즐겨하는 사람의 경우 지지선에서 사고 저항선에서 판다.

이 횡보장이 길어질수록 차트의 파동안에서 수익을 챙기며 파동의 갯수가 늘어날수록 수익 역시 늘어난다.

 

 

 

 

 

올해 초부터 꾸준히 상승한 비트코인이 최근 급락을 맞게 되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의 상승장은 끝인걸까?

현재의 매수세를 보자면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코로나가 지속되게 되면서 미국 달러의 인플레이션 상황은 어지러워 지고 있다

각국 경제문제가 심화되며 여러 나라에서 디폴트 현상이 지속적으로 진행중이다

 

 

 

 

 

기존에는 세계경제가 어려워 질수록 환율이 급등하였지만

미국에서 많은 달러를 생산하게 되면서 고정 자산이라고 볼수 있는 금, 비트코인 ,은 의 시세가 올라야 하였지만

광물자산의 가격 규제가 심하여 비트코인 가격이 올랐던 것 이다.

 

현재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나스닥에 상장 되면서

암호화폐가 사라지지는 않을 것이라는 평이 있다.

이에 동의하는 바이다. 나스닥에 상장이 되었다는건 어느정도 규제가 있겠지만 디지털 자산임을 인정하고

투기 보다는 투자 목적으로 사용될 것임을 전망한다.

 

 

이후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상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3세대 암호화폐 에이다? 제 3의 비트코인?

zik2.tistory.com/212

 

에이다 ADA 전망정보 에이다는 가장 저평가된 코인이다? 3세대 블록체인 에이다

에이다 ADA 에이다. 오늘은 메이저 알트코인 중 하나인 에이다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해보자. 최초발행 2017년 시가총액 40.8조원 총 발행한도 45,000,000,000 합의 프로토콜 OUROBOROS 보통 1세데 암

zik2.tistory.com

 

댓글